그룹 015B 원년 멤버 조형곤 백석대 교수, 25일 별세

26

그룹 015B(공일오비) 원년 멤버로 활동했던 베이시스트 조형곤이 지난 25일 사망했다. 향년 52세. 정확한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故) 조형곤./유튜브 스브스 옛날 예능 캡처

015B 측은 7월25일 트위터에 고인의 부고를 전하면서 “갑작스러운 소식이라 경황이 없지만, 고인의 명복을 함께 빌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썼다. 

그룹 멤버인 장호일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동료였던 조형곤 군이 오늘 하늘나라로 떠났다는 연락을 받고 급하게 다녀왔다”는 글을 올렸다. 게시글에 “형곤아 아주 오래전 네 방에 모여 피아노를 치며 같이 연습했던 기억이 아주 선하구나”라는 내용도 적었다. 

고인은 1988년 연세대 토목공학과에 다니던 시절 고(故) 신해철이 보컬로 있던 밴드 무한궤도에 들어갔다. 그리고 그해 MBC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로 대상을 받았다. 무한궤도 해체 후 1990년 장호일, 정석원 등과 함께 그룹 015B를 결성했다. 1990년 1집 ‘공일오비’부터 1993년 4집 ‘더 포스 무브먼트(The Fourth Movement)’까지 참여했다. 

조형곤은 이후 팀을 떠나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음향공학을 전공했다. 한국으로 돌아와 천안대에서 강사 생활을 했다. 최근까지는 백석대 교회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했다. 

빈소는 서초구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발인은 27일이다. 장지는 경기 성남시 분당메모리얼 파크다. 

글 CCBB 김하늘 인턴

img-jobs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